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맛집 리뷰] 인생 처음 느껴보는 인생 돈가스 || 출출한데 뭐먹을까~!?

출출한데 뭐 먹을까!?

by 양지파재 2022. 7. 5. 15:35

본문

 

<출출한데 뭐 먹을까 시리즈>

 

인생 돈가스

오늘은 라엘(별명) 동생과 함께 출출해서 찾아간 가게는 대구 침산동에 위치한 인생돈가스 입니다.

 

메뉴

꽃이 만개하여 이쁘게 핀 경대교를 건너서 좀 걸어서 인생 돈가스에 도착했습니다.

 

메뉴는 돈가스 음식점이지만 냉모밀도 비중을 차지하고 우동과 떡볶이도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그래도 메인 요리는 돈가스와 냉모밀입니다. 재료는 쌀, 돼지고기 모두 국내산을 쓰고 있다고 하네요.

 

저희는 시그니쳐 메뉴인 인생돈가스 그리고 치즈돈가스, 냉모밀을 주문했습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내장 마감을 안한 컨셉의 내부입니다. 지나치게 빈티지하거나 싸구려 느낌 않고 천장의 조명과 붠위기있게 어울립니다.

 

한켠에는 아이들을 위한 사탕과 커피, 차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마련되어있는 식기까지 있습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비록 공용이였지만 깨끗하고 좋습니다.

 

주문메뉴

인생 돈가스와 냉모밀이 나왔습니다!! 저희가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가서 그런지 주문한 메뉴가 조금 늦게 나왔는지 사장님께서 테이블까지 나오셔서 음식이 늦어져서 죄송하다며 서비스로 음료수(콜라)를 주셨네요~

 

인생돈가스와 냉모밀

돈가스와 냉모밀 비주얼이 입니다. 정말 먹음직 합니다.

 

라엘 동생이 시킨 치즈돈가스 치즈를 제가 잘못 그릇에 흘려버려서 속이 좀 비어보이나 알찹니다. 씹으면 고기도 아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인생돈가스도 튀김옷이 다른 돈가스와 비슷하게 다소 두꺼워 보이지만 씹히는 맛은 아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쓰기도 하고 냉동육이 아닌 냉장육인지 정말 신선한 고기 맛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샐러드도 신선하지만 그 위에 소스를 드레싱이 아닌 콩소스 같은 것을 뿌려놓았네요. 드레싱은 새콤달콤하여 맛이 있기는 하지만 너무 인스턴트 느낌이 강한데 자연스러운 맛의 소스가 뿌려져서 더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냉모밀입니다. 냉모밀 면발이 아주 부드럽고 국물 소스간도 적당하고 맛있습니다. 특히 소스간이 원래 간장 맛에 뭔가 달달한 뒷 맛이 느껴지는데 모밀면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쓴게 아니라 배같은 단맛의 과일즙을 넣은거 같이 자연스러운 단 맛입니다. 그래서 너무 달지도 않고 모밀면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최종평가

별점 : ★

 

오늘 맛본 인생 돈가스는 말그대로 인생 돈가스 입니다. 9천원대의 가격대비 아주 훌륭한 돈가스와 냉모밀이였습니다. 사실 하루 한정된 양으로만 손님을 받는 것을 보니 신선한 재료와 퀄리티를 유지하기위한 이 음식점의 전략인거 같습니다. 

 

보통 식당들은 많은 손님을 받아서 메뉴를 빨리빨리 제공하는 식으로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서 그냥 그럭저럭 적당한 맛과 퀄리티로 많이 팔아서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오늘 가본 인생 돈가스를 음식점의 마진은 얼마나 남을 지는 모르겠으나 재료의 신선도나 음식을 만드는 정성까지 다른 식당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였습니다.

 

 

함께 시식했던 스타라엘(동생)의 블로그에서 다른 메뉴도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starlael/222801176893

 

출출한데 뭐 먹지?, 대구 침산동 인생돈가스

대구는 대구이다. 너무 덥다. 어제부터 더워서 정신을 못 차리는 중이다. 더워서 두통까지 찾아온듯,, 하지...

blog.naver.com

 

관련글 더보기